포스팅 목차
코로나19 영향으로 요즘 시외버스나 광역버스 그 밖의 다른 버스들도 배차 간격이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저도 인천에서 서울로 출퇴근을 시외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출근시 배차랑 퇴근시 배차 시간이 많이 빠져서 당황한 적이 있습니다.
처음엔 1시간 넘게 버스를 기다렸는데도 안오길래 놓친 줄 알았는데, 배차간격이 줄었다고 하더라고요.ㅜㅡㅜ
배차간격이 줄어들다 보니 한 버스에 타는 승객들도 많아지고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좌석버스는 입석도 불가하기 때문에 오래 기다리던 손님이랑 버스 기사님과의 실랑이도 몇번 본거 같습니다.
물론 승객들의 안전을 위한 조치지만 정말 코로나19 영향이 너무 불편하게 하는건 사실 같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티머니 앱을 설치하려 미리 배차를 알아보고 버스를 타고 있습니다.
티머니로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검색하셔서 설치 하시면 되고, 예매도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미리 “시간표 조회” 메뉴에서 배차를 조회해봅니다.
예를들면 동서울에서 인천터미널에 가는 버스면 아래와 같이 검색이 가능하니 미리 시간을 알아보고 이용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또 퇴근시간은 이용자가 많으니 전 정거장에서 탈수 있다면 좌석버스를 보내야하는 확률은 줄어들거 같습니다. 물론 이것도 힘들긴하죠;;;;;
물론 버스관련 앱들이 많으니 다른 앱도 유용한게 있다면 이용하시고 터미널에서 문의 하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티머니 #시외버스티머니 #고속버스티머니 #코로나19 #버스배차간격 #버스이용불편